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경상남도 남해군 여행정보

2021. 8. 22.

남해군 여행 정보

경상남도 남해군 여행정보를 정리한 곳입니다. 볼거리와 먹을 거리, 다양한 자연경관 및 유적지도 함께 정리했습니다. 자료와 정보가 광범위하고 포괄적이기 때문에 시간이 되는대로 다시 수정됩니다.

1. 경상남도 남해군 개요

남해군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서남부의 군이다. 남해상의 남해도와 창선도 두 큰 섬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1973년 660m의 남해대교가 개통되면서 육지와 연결되었고, 1980년 창선교가 놓이면서 남해도와 창선도가 연결되었다. 군청 소재지는 남해읍이고, 행정구역은 1읍 9면이다. 

면적: 357km²
날씨: 기온 24°C, 풍향 북, 풍속 4m/s, 습도 77%

 

학교

남해군 소재 학교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경상남도 남해군 학교 현황

 

경상남도 남해군 학교 상황

경상남도 남해군 학교 상황 경상남도 남해군 초˙중˙고˙대학교 목록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각 학교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순서는 가나다순입니다. 남해군 초등학교 고형초등학교 남명초

penguin88.tistory.com

 

 

2. 볼거리 및 여행지

 

자연 마을 및 경관

남해 독일 마을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남해 독일마을 홈페이지 

독일마을은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에 1960년대 독일(서독)에 파견된 간호사와 광부들이 귀국하여 정착할 수 있도록 마을 조성한 것이 유래되어 지어진 마을이다. 독일스타일의 집과 맥주, 음식들이 조성되어 있다. 아마 남해에서 여름이 되면 가장 붐비는 곳이 아닌가 싶다.

 

다랭이 마을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679번길 21

다랑이(다랭이)는 정식적인 마을 이름이 아닌 논의 형태를 말한다. 마을 이름은 가천마을이다. 다랑이는 논이 없던 지역에서 산을 깍아 논을 만들어 계단처럼 만들었다 하여 생겨진 이름이다. 남해군 가천마을 다랑이 논은 2005년 1월 3일 대한민국의 명승 제15호 지정되었다. 참... 그립다. 2010년 경에.. 이곳에 갔을 때는 그리 유명하지도 않고 관광객도 얼마 없었는데... 이곳은 가을에 가야 제맛이다. 마음에 카페가 몇 곳있어 쉬어 갈 수도 있다.


신철 벚꽃길



미조항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미조로 185

미조항은 특별한 볼거리보다는 그냥 자연 그대로의 바다가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다. 관광지가 아니지만 횟집과 카페가 있다. 남해한 특유의 피오르드식의 만처럼 생겨 아늑한 느낌을 준다.

미조항

상주은 모래비치

경남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0-3
상주면 번영회(☎055-863-3573)

모래가 곱기로 유명한 해수욕장이다. 둘다섯이 이곳에 와서 '밤배'를 지었다는 유래가 있어 이곳에서 들려 준다고 한다. 여름에도 그리 분비지 않는 곳이다. 한적한 해수욕장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섬이정원

남해 편백 휴양림

문화예술


바래갈작은미술관

바람흔적미술관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
개장일 : 수~일 10:00 ~ 18:00

입장료: 무료


바람을 주제로 키다리 아저씨보다 더 큰 키의 바람개비를 세운 설치미술가 최영호 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경남 합천군에 1호를 만든 최영호 작가가 이후 남해군 삼동면에 2호를 만들었다. 평면 공간, 입체 공간, 조각공원으로 구성된 바람흔적미술관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이다. 놀랍게도 무인으로 운영되며 입장료와 대관료가 무료다. 누구나 자유롭게 대관하여 전시회를 열 수 있는 곳이며, 전시되고 있는 작품의 구입을 원할 경우 전시실에 적혀 있는 작가의 연락처를 통해 직접 거래를 하면 된다. 바람 부는 날 일제히 돌아가는 바람개비들은 주변 자연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출처 바람의흔적미술관]

 

남해유배 문학관

 

 

길현미술관

해오름 예술촌

보물섬 마늘나라

 

남해다폭전시관

 

남해국체탈공연 예술촌


사찰 및 유적지

보리암

화방사

사천 늑도유적

남해대교

남해 용문사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

 

 

남해군 전통 시장

남해군 전통시자에 관련된 내용은 남해시청에서 제공한 [남해 전통시장]에서 가져왔습니다.

 

남해전통시장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화전로 110
전화 : 055-864-3592

장날 : 2일, 7일

 

사통팔달로 이어지는 남해읍공용터미널에서 읍시장까지 걸어오는데도 5분이면 충분하고, 금융의 중심인 NH농협남해군지부 건물과는 바로 도로 하나를 두고 있다. 민원 고충의 해결사인 남해읍행정복지센터와도 불과 100여미터 남짓 될까. 남해전통시장 근처엔 남해성당을 비롯해 남해향교, 조계종 산하의 법흥사라는 고유한 사찰까지 있으니 그야말로 시장은 우리의 생(生)과 예(禮), 신앙(神) 그 모든 것과 이어져 있는 초역세권에 자리하는 셈이다.

남해읍 지역은 문화역사자원이 풍부하고, 전통시장이 지닌 오랜 멋과 더불어 마른 생선과 각종 어류 등 수산물이 강세를 보이는 특성화된 시장으로 장날은 물론이고 평일에도 늘 사람들이 붐비는 활기찬 곳이다. 남해지역에서 나는 여러 친환경농산물이 넘쳐나는 시장으로 문화관광형육성사업과 여러 지원사업으로 인해 현대화되고 있다. 가, 나, 다 구역으로 나뉘는 남해전통시장의 양 입구쪽으로는 과일이나 농산물을 주로 팔거나 상회나 식당이 즐비하고 시장 한가운데인 나 구역 양쪽은 길게 쭉 어시장 좌판이 형성되어 있다. 제철 해산물을 직접 손질헤 슥~슥 먹기 좋게 썰어주는 곳이 지천이다. 어종과 가격표가 대부분 공개 되어 있어 어딜가도 평타 이상의 맛있는 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또 시장 안팎으로 멸치쌈밥, 도다리쑥국, 전복죽, 장어구이, 아구찜, 동태탕, 국밥 등 다양한 메뉴의 식당들도 많으니 취향대로 골라 먹기도 좋다.


이동공설시장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무림로63번길 9
 전화 : 055-860-3191

지족공설시장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1876번길 30-1
전화 : 055-860-3191

남면공설시장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서대로 785-4

전화 : 055-860-3191

장날: 4,9일장

남면공설시장은 4일, 9일 운영되는 비상설시장으로 남면사무소 소재지에 위치해 있다. 남해의 주요 관광지인 가천다랭이마을, 설흘산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시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장이다. 장날이면 시골 풍경이 물씬 나는 교통수단인 경운기를 타고 장에 들어서는 어르신들이 많으며, 인근 교통이 혼잡할 정도로 활성화된 시장 중 하나이다. 점포수는 18개소이며 주로 잡화점과 농산물로 이루어져있다. 장날이면 난전을 펼쳐 남해군의 싱싱한 해산물, 직접 기른 농산물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한민국 여행지 정보

대한민국 여행지 정보 대한민국 여행에 관한 정보를 정리한 곳입니다. 그렇다고 현재 모든 정보가 수집된 것은 아닙니다. 각 도시와 지역별로 구분하여, 간략한 지역 정보를 정리한 다음 여행

penguin88.tistory.com

 

반응형

'지역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진 여행지 박물관  (0) 2021.08.23
2021년 8월 24일 화요일 청약접수  (0) 2021.08.23
통영시 여행 정보  (0) 2021.08.22
대한민국 여행지 정보  (0) 2021.08.17
포항시 여행 정보  (1) 2021.08.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