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차박지

2020. 7. 24.

 

부산 차박지

 

부산 여행은 진리입니다. 부산과 여행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곳이죠. 그렇다면 차박은 어떨까요? 역시 최곱니다. 이제 부산 시내외 차박 가능한 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잘 살펴보시고 부산 차박하러 간다면 참고하십시오.

부산 시내

 부산은 시내라도 차박지가 의외로 많다. 자리만 잘 잡으면 부산 시내와 바다를 모두 누릴 수 잇다.

영도구 감지해수욕장

부산 영도구 동삼동 1052-5

태종대 자갈마당으로 불린다. 몽돌이 있는 곳이며, 태종대 입구에서 우회전 하면 나온다. 바다가 한 눈에 펼쳐진 멋진 곳이다.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영도 청학동 부두

부산 영도구 청학동 1-40

 

약간 외진 곳이긴 하지만 풍경 하나는 끝내주는 곳이 있다. 영도 청학동 바닷가이다. 영도 한국타이어 골목으로 들어가면 시원한 바다가 펼쳐진다. 왼쪽은 북항대교가 건너편으로 간만동 항구가 보인다. 그런데 이곳은 약간 외진 탓에 밤에는 주의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비추!

 

영도 사격장 입구 주차장

부산 영도구 동삼동 628-23

이곳은 차박하기 그리 용이한 곳은 아니다. 하지만 무료 주차가 가능한 곳이다. 차 안에서 곧바로 바다가 보이지 않지만 차에서 내리면 부산 남항이 펼쳐진다. 주변에 산책로가 있어 아칙에 일어나 산책하기도 좋고, 곁에 공중화장실이 있다.

 

place.map.kakao.com/107475789

 

영도사격장 화장실

부산 영도구 동삼동 628-61

place.map.kakao.com

 

인터넷을 통해 더 많은 차박지를 검색해 보는 것도 좋다. 부산은 의외로 넓고 멋진 풍경을 가진 곳이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다대동 횟집센타 골목

부산 사하구 다대동 468-6

다대포 해수욕장 안으로 들어가면 왼쪽으로 횟집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뒷골목으로 들어가면 다대항이 한 눈에 보이는 멋진 풍경이 펼쳐진다. 다만 아쉬운 것은 화장실이 멀고, 횟집에 손님이 있으면 양심의 거리낌?이 있다는 점이다. 그 외에는 다 좋다.

 

 

산복도로(초량, 수정동 일원)

부산을 제대로 알려면 산복도로를 알아야 한다. 특히 초량동과 수정동 산복도로는 부산항이 한 눈에 들어온다. 많은 사람들이 차박을 바닷가로만 알고 있지만 부산 산복도로를 가보면 반하고 말 것이다.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 곳도 있고, 자리를 잘만 잡으면 공중 화장실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길가의 주차장은 유료인 곳도 있지만 대부분 무료다. 다만 자리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이 흠이다. 아래로 초량동과 부산역이 보인다. 멀리 보이는 섬은 영도다. 

가덕도

부산 가덕도는 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차박지이다. 부산 시내에서는 차박하기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가덕도는 풍경과 여유를 함께 잡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주변이 그런대로 괜찮은 맛집들이 있기 때문에 식사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천성항과 대항항이 가장 좋다.

 

부산 가덕도 천성항

부산 강서구 천성동 646-1

 

부산 가덕도 대항항

부산 강서구 대항동 393-8

 

부산 가덕도 외양포

부산 강서구 대항동 산 13-23

 

세 곳 중에서 외양포는 최고다. 부산 명품 차박지 3에 드는 곳이기도 하다. 

 

부산 동부권

부산은 항구다. 바다를 빼고 부산을 논할 수 없다. 특히 해운대를 중심으로 부산 바다는 동해로 들어간다. 그러니 부산은 남해와 동해가 만나는 접점인 센이다. 해운대에서 송정으로 넘어가면 동해안 느낌이 물씬 풍긴다. 송정을 지나면 본격적인 동해가 펼쳐 보인다. 깊고 맑은 바다는 보는 이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한다. 동부권은 곳곳에 찾을 세우고 차박할 수 있다. 물론 마을이 가까우니 조용해야 한다.

 

부산 송정해수욕장 주변

부산 기장군 두호마을

부산 일광군 이동항

부산 기장군 칠암항

부산 기장군 일광해수욕장

 

부산 동부권은 일반 마을이기 때문에 무료 주차가 가능하고 주변을 살펴보면 화장실이 있는 곳이 많다. 잘 찾아보고 1박하는 것도 좋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무릇 명소(선운사, 용천사, 불갑사 그 외)  (0) 2020.09.22
차박용품, 무엇이 필요한가?  (0) 2020.09.05
차박 하기 좋은 차  (0) 2020.08.07
여수 차박지  (0) 2020.08.07
남해 차박지  (0) 2020.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