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수 차박지

2020. 8. 7.

여수 차박지

여수에서 차박 할 만한 곳입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은 단지 풍경이 좋은 그곳이 아닙니다. 풍경은 두 번째입니다.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은 화장실입니다. 가능하다면 샤워가 되면 좋고, 샤워가 되지 않아도 대소변은 가능하고 세수는 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두 번째는 물론 풍경입니다. 세 번째는 안전한 곳이어야 합니다. 이 세 가지는 차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수와 그 주변 차박 하기 좋은 곳을 선별해 봤습니다. 모든 곳을 제가 직접 찾아간 것은 압니다. 물론 제가 여수는 자주 가는 곳이기 때문에 대충 지리적으로 아는 곳입니다. 개인마다 성향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목록을 보시고 직접 확인해 보시고 차박하시기 바랍니다.

 

나진 피서지

전남 여수시 화양면 나진리 394-6

 

여천 버스 정류장에서 백야도 방향으로 가는 중앙에 있습니다. 나진 피서지로 검색하면 찾아갈 수 있습니다. 시골 한적한 곳입니다. 화장실도 새로 지어 깨끗합니다. 의외로 장소가 넓고 편합니다. 바다가 보이는 곳이라 풍경도 좋습니다. 단지 약간 외진 곳이라는 점이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여름이면 다른 사람들도 많을 테니 그리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여수 하멜등대 주변

여수 이순신공원 주차장: 여수시 동문로 11

이곳은 여수 시내 중앙이지만 그런대로 한적한 곳입니다. 바로 앞에 하멜등대가 있고,  뒤로 하멜박물관도 함께 있습니다. 작은 항구와 커피숍들이 몰려 있는 곳입니다. 실제 어선들이 정박한 곳이다. 사람들이 의외로 오가는 곳입니다. 저녁에 시끄러울 수도 있습니다. 

 

여수 웅천캠핑장과 주변

전남 여수시 웅천동 1962(도로명 여수시 예울마루로 37-40)

웅천친수공원과 함께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차박 가능합니다. 샤워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지만 최근 들어 주변이 과하게 개발되어 상당히 복잡하니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보기는 했지만  차박 한 적은 없는 곳입니다. 

 

여수 검은모래 해수욕장

전남 여수시 만성리길 15-1

 

여수 하면 만성리 해수욕장입니다. 여름이면 가기 힘든 곳으로 유명합니다. 저도 한 번 가고 다서 다시는 가지 않으려는 곳입니다. 하지만 여름이 아니라면 그런대로 괜찮은 곳입니다.  여수 사람들은 여름에 이곳에 한 번 가보지 않으면 여름을 나지 않은 것 같다는 말까지 하는 곳이니 참고 바랍니다. 여수시 만흥동에 있으며, 주차장과 주변 길가에 차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리를 잘 잡아야겠지만. 여수 시내로 들어가지 말고 동쪽으로 직진해야 합니다. 내비로 ‘만성리 해수욕장’을 검색하면 됩니다. 바가지에 해수욕장이 더럽다는 평이 자자한 곳이니 참고 하시길.

 

여수 국동항

 

여수 국동항은 가장 여수다운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많이 개발되었지만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구도심에 속했던 곳입니다. 하지만 국동항이 개발되면서 주차할 곳이 많아졌고, 선박들도 많이 정박해 있다. 국동항 입구에 롯데 마트가 있어 걸어서 갈 수 있다. 여수수협공판장도 함께 있다. 국동항 주차장에 주차해 놓고 돌산대교 아랫길로 도보여행도 가능하다. 당머리 참장어거리와 용궁사도 돌산대교 아래에 자리하고 있다. 최근에 국동항 수변공원을 꾸며 놓아 그런대로 볼만한 곳이다. 지금은 전남대학교로 바뀐 여수 여러 대가 롯데마트 뒤편에 자리한다.

 

 

여수 금오도 여천항

여수시 남면 금오도에 위치한다. 

 

화장실과 낚시가 가능하다. 연륙교가 없기 때문에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남면 여객선 터미널에 내려 북쪽으로 향하면 여천항이다. 일박 정도 생각하면 충분히 가볼 만한 곳이다.

 

여수 금오도 두포방파제

 

여수 시내가 아닌 금오도에 자리하고 있다. 화장실과 풍경이 그런대로 좋은 곳이다. 낚시도 할 수 있다고 하니 낚시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돌산공원 관리사무소 주차장

전남 여수시 자산공원길 88

 

여수 시내 중심에 있다. 풍경은 좋은데 잦은 방송 때문에 잠을 설치기 쉽습니다. 소리에 민감한 사람들은 비추! 여수가 한눈에 보이는 곳이라 풍경은 좋은 곳입니다. 로드뷰로 보니 그리 좋아 보이지 않는데, 실제로 이곳에서 차박 한 분들이 있어 함께 소개합니다. 직접 가보지는 않았습니다.

 

계동항

전남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2-4

돌산도에 자리한 작은 항구입니다. 풍경은 좋은데 화장실이 마땅치 않습니다. 주변이 횟집과 민가가 있어 화장실과 씻을 데만 있다면 정말 좋은 곳인데 말입니다. 예전에 가보고 수년 동안 가보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어떻게 변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직접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향일암

전남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70-12

향일함은 바다를 바라보는 유명한 사찰입니다. 향일함 주자창과 주변을 살피면 의외로 좋은 차박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향일암항도 좋은데 화장실이 있는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곳은 직접 가보지 않았습니다. 몇 분들이 가보고 추천한 곳이니 차박하고 싶은 분은 직접 자리를 확인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무술목해수욕장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전라남도 해양과학 박물관이 함께 있습니다. 풍경이 그리 좋은 곳은 아니지만 편의시절이 잘 갖추어진 곳입니다. 

 

이순신대교 전망대

전남 여수시 묘도7길 110

이순신대교를 건너면 곧바로 오른쪽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어 지내기가 편합니다. 하지만 바다가 직접 보이지 않고 전망대 쪽으로 걸어가야 합니다. 이것만 뺀다면 그런대로 괜찮은 곳입니다. 저도 몇 번 가보기는 했지만 차박 하려고 생각한 적은 한 번도 없었네요. 차박 한다고 한다며 굳이 나쁜 곳은 아닙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무릇 명소(선운사, 용천사, 불갑사 그 외)  (0) 2020.09.22
차박용품, 무엇이 필요한가?  (0) 2020.09.05
차박 하기 좋은 차  (0) 2020.08.07
부산 차박지  (0) 2020.07.24
남해 차박지  (0) 2020.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