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목포 차박지

2020. 11. 17.

 

목포 차박지

목포는 차박하기 그리 좋은 환경은 아니지만 그리 불편한 곳도 아닙니다. 찾아보면 의외의 차박지가 많습니다.  몇 번 목포에 다녀오면서 알아본 차박지입니다. 목포에서 차박은 한 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일반 숙박시설을 좋아하는 편이라. 목포에서 차박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정리합니다. 차박지는 지역 환경과 조례에 따라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직접 가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곳에 소개한다고 해서 모두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참조하는 수준에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삼학도 권역]

 

삼학도 입구 주차장

(전남 목포시 삼학로 88-19)

 

삼학도 카누캠프 주차장

(전남 목포시 산정동 1574-2)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

 

삼학도 공원 주차장

 

목포 종합수산시장 주차장

 

 


[목포 해양대 권역]

 

목포 해양대 주변은 목포에서 바다다운 바다를 가장 시원하게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차박하기는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마땅한 자리가 없습니다. 이곳에 직접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비치호텔과 해양대 주변 차로변에서 차박이 가능하다면 추천 드립니다. 그런데 그리 좋은 곳은 아닙니다. 주변에 화장실이 있는 곳은 비치호텔 주변 추자장입니다.

 

목포신안비치호텔주변

전남 목포시 죽교동 462

 


[갓바위 하당 권역]

 

'목포 차박지'를 치면 가장 많이 뜨는 곳이 갓바위 하당 권역입니다. 갓바위를 중심으로 서쪽으로 예술회관이나 박물관 주변 주차장을 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풍경도 그런대로 좋습니다. 하당쪽에 있는 갓바위 입구 주차장도 좋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화장실도 있지만 차 안에서는 바다 풍경을 보지 못하는 것이 흠입니다. 바로 곁에 평화 광장도 차로변에 주차 가능합니다.


갓바위 입구 주차장

갓바위 입구 주차장은 갓바위를 중심으로 동쪽이 정식 주차장이지만 서쪽 입구도 주차할 곳이 몇곳 있습니다. 풍경은 서쪽 입구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서쪽은 화장실이 낮에는 문을 답기 때문에 동쪽을 활용하십시오. 이곳은 주차장과 달맞이 공원이 있어 입주에 화장실이 있어 편리하고, 걸어서 평화광장과 번화가를 오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포문화예술회관 주차장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평화광장 

평화광장은 바다폭포가 있는 주변을 말합니다. 길쪽에 주차할 수 있지만 썩 좋지는 않습니다. 직접 가셔 확인히 보시면 그런대로 괜찮은 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나불도 권역]

나불도는 엄밀하게 목포시는 아니고 전남 영암군입니다. 하지만 목포와 아주 가깝고 목포권역에 속해 있기 때문에 목포 시내를 원치 않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목포 시내보다는 나불도를 추천드립니다.

 

영산재 주변

전남 영암군 삼호읍 나불외도로 126-26


목포 수산 스키장

전남 영암군 삼호읍 나불리 964-1


나불도 유원지

전남 영암군 삼호읍 나불리 289-8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산 차박지  (1) 2021.08.17
강진만 갈대밭  (0) 2021.03.16
강릉 차박지, 차박 추천 장소  (0) 2020.11.03
꽃무릇 명소(선운사, 용천사, 불갑사 그 외)  (0) 2020.09.22
차박용품, 무엇이 필요한가?  (0) 2020.09.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