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

4월 탄생화 꽃말

2021. 4. 19.

4월 탄생화 꽃말

 

4월 탄생화를 알아 볼까요? 4월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특히 차박하기는 최고의 달입니다.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더위서 차박이 무척 힘들죠. 하지만 4월은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약간 추워서 이불만 덥고 자도 썩 괜찮은 날씨입니다. 하여튼 4월 탄생화 알아보겠습니다.


1일 탄생화 아몬드(Almond) : 진실한 사랑

4월 1일 탄생화은 아몬드이며 꽃말은 진실한 사랑입니다. 1일에 태어난 당신은 지적으로 호기심이 매우 왕성한 사람입니다. 타인들과 대화를 부드럽게 잘하고 진실한 마음을 나눌 줄 압니다. 그런데 냉정한 성격도 있어서 타인을 비판하기도 한다네요.  


2일 탄생화 아네모네(Wind Flower) : 기대

4월 2일 탄생화는 아네모네입니다. 성경에서는 아네모네를 백합화로 잘못 번역했다네요. 아네모네의 날에 태어난 당신은 고독에 빠지기 쉬운 사람입니다. 홀로 있기를 좋아해서 종종 우울한 생각을 많이 한답니다. 그러니 주변에 친하게 지낼만한 사람들을 찾아 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을 털어놓을 사람을 찾아 보십시오.

 


3일 탄생화 나팔수선화(Daffodil) : 존경

 

4일 탄생화 빨강 아네모네(Wind Flower) : 그대를 사랑해

4월 4일 탄생화는 빨강 아네모네 또는 바람 꽃(Wind Flower (Red))입니다. 꽃말은 그대를 사랑해입니다. 4월 4일 태어난 당신은 소심한 성격이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한다 고백을 잘 하지 못합니다. 따스한 봄이 오긴 했지만 가끔 불어오는 겨울 바람에 쓰러지곤 합니다. 그러니 당신의 마음에 솔직해 지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본심을 털어 놓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연인을 누군가 훔쳐 갈지 모릅니다.

5일 탄생화 무화과(Fig-Tree) : 풍부

4월 5일 탄생화는 무화과(Fig-Tree)입니다. 꽃말은 풍부입니다. 4월 5일에 태어난 당신은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것을 무척 좋아한답니다. 다른 사람과의 대화에서 억지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화하여 잘 어울릴 줄 압니다. 어려운 문제도 대화로 잘 풀어가는 사람이라 주변에 좋은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특이하거나 이상한 점이 있으며 견디지 못하고 자꾸 궁금해하고 되물어 보는 실수를 한답니다. 가끔 이런 일로 좋은 관계가 틀어지기도 하니 고치면 더 좋겠죠.


6일 탄생화 아도니스(Adonis) : 영원한 행복

4월 6일 탄생화는 아도니스입니다. 꽃말은 영원한 행복입니다. 4월 6일에 태어난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니 비가 오나 눈이오나 바람이 부나... 아무 염려 없습니다. 사랑이 든든한 끈이되어 두 사람을 지켜주니까요. 하지만 행복으로 가려면 소심함을 버리고 좀더 강해 지십시오. 만약 마음에만 담아둔 사랑하는 이가 있다면 속마음을 털어 놓으시고 붙잡아 보십시오. 좋은 일이 있을지 누가 압니까? 어쩌면 그도 당신의 고백을 기다릴 고 있을 지 모릅니다.

 

7일 탄생화 공작고사리(Adiantum) : 신명

4월 7일 탄생화는 공작고사리입니다. 꽃말은 신명입니다. 즉 즐겁다는 뜻이죠. 4월 7일에 태어난 당신은 언제나 신이나고 즐거워합니다. 매우 사교적이라 사람 만나기를 좋아한답니다. 하지만 친구들의 눈에는 당신이 헤픈 사람, 또는 진지하지 못한 사람으로 오해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을 좋아하다보니 가끔 말을 쉽게 해서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거나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서로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당신의 명랑함이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져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될 것입니다.

 


8일 탄생화 금작화(Broom) : 박애

4월 8일 탄생화는 금작화입니다. 꽃말은 박애입니다. 금작화가 탄생화인 당신은 온화한 사람입니다. 마치 신선처럼 온순하고 부드러운 사람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는 감각이 뛰어납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할 수 있습니다. 


금작화에 전해지는 전설입니다.
옛날 앤듀가의 프르크는 가문을 상속 받은 싶은 욕망에 사로잡혀 자신의 형을 암살합니다. 형을 암살해야 자신에게 상속권이 주어지기때문입니다.하지만 권력을 쥐었지만 끊임없는 자책감에 시달려 참회하기 위해 예루살렘에 순례를 떠납니다. 여행 중에 금작화 가시에 걸려 넘어지가 자신에 대한 채찍으로 여기고 금잔화의 가지로 자신의 몸을 때렸다고 합니다.

 

9일 탄생화 벚나무(Cherry) : 정신미

Cherry Blossom Tree /Oriental Cherry
4월 9일 탄생화는 벚나무입니다. 꽃말은 정신미, 순결, 절세미인입니다. 4월 9일에 태어난 당신은 섬세한 배려심과 대담한 행동력으로 겸비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따라갈 것입니다. 하지만 때로 당신의 강한 스타일이 다른 사람을 떠나게 할 수도있으니 좀더 부드러워 지십시오.

 

10일 탄생화 빙카(Periwinkle) : 즐거운 추억

4월 10일 탄생화는 빙카(Periwinkle)입니다. 꽃말은 즐거운 추억입니다.
4월 10일 태어난 당신은 내향성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고 교양이 풍부합니다.

 

4월 11일 탄생화 꽃고비(Blemonium Coeruleum) : 와주세요

4월 11일 탄생화는 꽃고비입니다. 꽃말은 '와주세요'입니다.
4월 11일에 태어난 당신은 슬픔이 가득하네요. 쓸플 때나 쓸쓸 할 때 별이 지듯 눈물이 흐릅니다. 외로움과 슬픔을 느끼는 감성을 지니고 계세요. 하지만 어딘가에서 당신을 지켜보는 이가 있답니다. 용기를 잃지 마세요.

4월 12일 탄생화 복사꽃(Peach) : 사랑의 노예

4월 12일의 탄생화는 복숭아꽃 또는 복사꽃입니다. 꽃말은 사랑의 노예입니다.
4월 12일에 태어난 당신은 성격도 좋고 표정도 풍부하네요. 하지만 지나치게 감정에 치우쳐 힘들 때가 있습니다. 그러니 차분하기를 노력하시고, 일희일비하지 마셔요.

4월 12일 탄생화 복사꽃(Peach)

 

13일 페르시아 국화(Golden Wave) : 경쟁심

4월 13일 탄생화는 페르시아 국화입니다. 꽃말은 경쟁심이에요.
4월 13일 태어난 당신은 눈이 높아요. 그래서 첫눈에 반할만큼 아름답고 당신의 마음에 쏙 드는 사람을 찾기 힘들 겁니다. 눈을 살짝 낮춰 보는 것은 어떨까요?

 

 

14일 흰나팔꽃(Morning-Glory) : 넘치는 기쁨

4월 14일 탄생화를 흰색 나팔꽃입니다. 꽃말은 넘치는 기쁨입니다..
4월 14일에 태어난 당신은 용기와 힘이 넘치네요. 사랑하는 사람과 멋진 인생을 살아갈 웁니다. 파이팅입니다.

 


4월 15일 탄생화 펜 오키드(Fen Orchid) : 훌륭함

 

4월 16일 튤립(Tulipa) : 아름다운 눈동자

4월 16일 탄생화는 튤립입니다. 꽃은 아름다운 눈동자입니다. 튤립은 아름다움 그 자체죠. 우아함도 더했으니 더 바랄 것이 없네요.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순결한 마음으로 아름다운 감성을 길러 보세요. 

 

 

 

4월 17일 독일 창포(German Iris) : 멋진 결혼

 

4월 18일 탄생화 자운영(Astragalus) : 감화

4월 18일 자운영(Astragalus)

 

4월 19일 참제비고깔(Larkspur) : 청명


4월 20일 배나무(Pear) : 온화한 애정

4월 20일 탄생화는 서양 배나무이며, 꽃말은 온화한 애정입니다.
4월 20일에 태어난 당신은 밝고 유쾌한 성경의 소유자이십니다. 사람들에게 안식을 주는 애정 표현을 잘합니다. 연인을 기쁘게 합니다. 그러니 소심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십시오.


4월 21일 수양버들(Weeping Willow) : 내 가슴의 슬픔

4월 21일 탄생화는 수양버들입니다. 꽃말은 내 가슴의 슬픔입니다.
4월 21일에 태어난 당신은 섬세한 마음의 소유자입니다. 상처 받기 쉬운 사람이죠. 그러니 수양버들이 바람에도 흔들거리며 살아가는 것처럼 타인의 말이나 평가에 너무 흔들리지 마십시오. 그러면 좋은 일도 일어나고 사랑도 쟁취할 것입니다.


22일 과꽃(China Aster) : 믿음직한 사랑

4월 22일 탄생화는 과꽃입니다. 꽃말은 믿음직한 사람이죠. 
4월 22일에 태어난 당신은 사랑을 얻을 것입니다. 비결은 감정을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잘 헤아려 보십시오. 당신은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고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4월 23일 탄생화 도라지(Balloom-Flower) : 상냥하고 따뜻함

4월 24일 탄생화 제라늄(Geranium) : 결심

 

4월 25일  탄생화 중국 패모(Gritillaria Thunbergii) : 위엄

 

4월 26일 탄생화 논냉이(Cardamine Iyrata) : 불타는 애정

 

4월 27일 탄생화 수련(Water Lily) : 청순한 마음

427일에 태어난 당신은 어느 정도 어려움을 겪었겠지만 그것도 스스로를 연마하는 시련같은 것입니다. 잘 이겨 낸다면 훌륭한 인생이 기다리고 있으니 조금만 힘을 내십시오.

4월 28 탄생화 빨간 앵초(Primrose) : 비할 바 없는 아름다움

 

4월 29 탄생화 동백나무(Camellia) : 매력

4월 29 탄생화 동백나무(Camellia)

4월 30 탄생화 금사슬나무(Golden-Chain) : 슬픈 아름다움

 

 

제라늄(4월 1-10일)
성격: 적극적인 성격이며 쾌활함
제라늄은 봄의 마지막 꽃이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여름은 오지 않았지만 여름을 알리는 꽃입니다. 제라늄이 탄생화인 사람은 성격이 적극적이고 하고 싶은 일을 다 해 내고야 마는 밝은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남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애를 쓰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어쩔 때는 당돌해 보이기도하고 관계가 원만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의와 신뢰를 가진 사람이기에 한 번 믿는 사람은 끝까지 믿으려 합니다. 소극적인 행동보다는 적극적이고 화려한 일로 성공하기 쉽습니다.

 

 

 

반응형

'자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의 탄생화와 꽃말  (0) 2021.08.23
5월 탄생화 꽃말  (0) 2021.04.26
8월 탄생화 꽃말  (0) 2021.04.13
7월 탄생화 꽃말  (0) 2021.04.13
4월 12일 탄생화 꽃말  (0) 2021.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