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학교대학

서울사이버 대학교

2020. 9. 25.

서울사이버 대학교

 

서울 사이버 대학교는 많은 사이버대학에서도 독보적인 곳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아마도 학업하기에 편리한 조건들과 수준높은 교수진들이 포진하고 있어서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기존의 대학교보다는 방송통신대학이나 사이버대학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저도 듣고 싶은 강의를 찾다 서울 사이버 대학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자료를 찾으면 서울 사이버 대학의 많은 장점을 보았고, 혹시 서울 사이버 대학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하여 정리해 올립니다. 홈페이지는 가장 하단에 링크해 두었습니다.

 

서울 사이버 대학교 역사

 

서울 사이버 대학교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미아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2000년 11월 평생교육법에 의해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4년제 정규 대학교로 인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니까 정식적인 학사학위가 수여되는 문교부인가 학교라는 점입니다. 그해 12월 개교하여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2002년 7월에는 학교법인 신일학원과 합병하였고, 2008년에는 설립근거가 고등교육법으로 전환되면서 평생교육시설에서 고등교육기관으로 승격됩니다. 2012년에는 교육과학기술부 주최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사업' 대학에 선정되는 영예도 안았습니다.

 

2020년 기준 학과입니다.


[학부과정]


-사회복지대학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심리-상담대학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대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융합경영대학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지니스학과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디지털대학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웹-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대학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미래융합인재학부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소프트웨어융합전공, 커리어코칭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음악치료전공


[대학원]


휴명서비스대학원
상담심리대학원

총장 인사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다른 대학과 구별되는 독특하고 탁월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지식전달보다는 지식생산을 위한 교육을 강조합니다. 교수-학생 간, 학생-학생 간에 의미 있는 상호작용과 활발한 토론을 통해 지식의 생산, 재생산이 이루어 지도록 첨단 플랫폼과 도구를 개발·적용하고 있습니다.

둘째, 현장 밀착형 교육을 통해 직업실무 노하우를 적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수업에서 현장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실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셋째, 철저한 학생 중심 학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쁘고 복잡하게 살아가는 현대 성인들이 입학부터 졸업까지 최대한 편리하게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24시간 원격지원시스템, 원스톱 학생서비스센터, 교수와의 높은 접근성 및 실시간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넷째, 우수한 교수진과 소수정예의 질 높은 교육을 자랑하는 휴먼서비스대학원과 상담심리대학원을 통해 석사학위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다양한 국제적인 교류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웨덴 스톡홀름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를 비롯한 세계적인 명문대학들과 단기 학생교환 프로그램 및 공동 강의개발을 통해 국제적인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여섯째, 학생, 교수의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고, 학생이 시민의 권리와 의무를 지키고, 민주적이며 정의로운 인재가 되도록 독려합니다. 또한 오페라, 발레, 콘서트, 영화, 연극 등의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적 소양을 갖춘 지식인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형일정

인터넷 원서접수 12월 1일(화)부터
전형료 2만원
학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며 전형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등기우편과 방문제출 가능합니다. 

학격자는 원서접수 후 진행 발표되며, 합격한 사람은 기본등록금을 납부해야 학번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등록금 20만원

개강일
2021년 3월 2일(화)


입학절차

 

 

 

 

장학금 제도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장학제도가 있습니다. 보훈본인인 경우 입학금과 수업료가 면제되며, 보훈 자녀인 경우 입학금 1회와 8개 일반학기 수업료 면제 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장학제도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등록금 및 수업료

마지막으로 수업료와 등록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전형료 2만원

입학금 134,000원

12학점 신청시 936,000원, 장학(20%) 748,800원 

15학점 신청시 1,170,000원 장학(20%) 936,000원

18학접 신청시 1,404,000원 장학(20%) 1,123,200원

이 정도면 국립대학교보다 약간 더 저렴한 수준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입학문의

02-944-5000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토.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서울 사이버대학교 찾아 가는 길

미아역 지근이라 미아역에서 내려 3분 안에 학교에 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 사이버 대학교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지역정보 > 학교대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에 있는 대학교 순위  (3) 2020.11.24
경복대학교 학과 및 등급  (0) 2020.11.06
정시 등급별 대학  (0) 2020.10.22
대전에 있는 대학교와 순위  (1) 2020.10.22
전국 대학교 순위(1-375위)  (0) 2020.09.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