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릉 차박지, 차박 추천 장소

2020. 11. 3.

강릉 차박지


오늘은 강릉 차박하기 좋은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강릉은 동해안에서 절경이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물가도 정말 비싸죠. 강릉 몇 번 놀러갔다 물가가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그런데 현지인들은 어떻게 사는지 모르겠네요. 아마 현지인들은 저렴한 곳을 알고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사는 걸까요? 모르겠네요. 뭐. 하여튼 오늘은 강릉과 그 주변 차박하기 좋은 곳을 정리해 봤습니다.

강릉도 몇 번 가본 곳이긴 하지만 직접 차박해 본적은 없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경험담과 후기를 모아 정리한 것입니다. 차박하려는 분들은 충분히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순긋 해수욕장

아마 차박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강릉하면 곧 순긋이겠죠. 그만큼 차박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민폐 차박들로 인해 주민들이 공터에 주차를 금하거나 캠핑카는 출입 불허하고 있다는 후기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안타깝네요. 차박을 캠핑이라 생각하고 불피우고 고기 구워먹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먹고 싶다면 불피우지 말고 그냥 유대용 버너를 차 안에서 사용하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하지 말기를 부탁합니다. 이러면 마을 사람들에게 정말 피해가 많이 갑니다.

사근진 해변 주차장

이곳은 무료 주차장이며, 화장실까지 있어 차박에 정말 좋습니다. 주차장 바로 앞이 해변과 연결되어 있어서 바닷가 쪽으로 차를 추자할 수 있다면 최고의 자리입니다. 하지만 이곳에는 단점이 있네요. 하나는 주차경쟁이 과도하게 치열하다는 점이고, 좀 시끄럽습니다. 조용한 곳을 찾는다면 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소음도 괜찮다면 기꺼이 추천 드립니다. 그런데 추차 할 곳이 있을는지 의문이네요.

강릉 옥계해변 송림 차박지


이곳은 무료입니다. 얼마든지 자리를 정하고 차박하면 좋습니다. 솔밭이 길게 늘여져 있어 캠핑하는 분도 많습니다. 소나무 숲과 바다가 연결되어 있어서 풍경도 좋은 곳입니다. 주차와 식수대, 화장실이 함께 있어서 최고의 차박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문해변

강문해변은 강릉 시내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당히 분비는 곳입니다. 저도 이곳에 몇 번 들르기는 했지만 차박한 적은 없네요. 풍경은 정말 좋은데 차박하기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차박한 사람들은 의외로 이곳을 추천합니다. 해변 앞 주차장은 무료로 알려져 있지만 2020년 현재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소음이 싫지 않다면 기꺼이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경포대(호)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하나인 경포대도 좋습니다. 바로 옆에 무료 주차장이 있어 차박이 가능합니다. 주변에 맛집도 많습니다. 명경 막국수와 까막장 이야기가 있고, 콩볶는 앨리스라는 카페도 좋습니다. 걸어서 갈만한 곳이 많아 기꺼이 추천합니다.

경포 해수약장의 경우 주차장이 빈약하고 솔밭에서도 캠핑이 금지된 걸로 압니다. 이곳은 경포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단속이 심합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진만 갈대밭  (0) 2021.03.16
목포 차박지  (0) 2020.11.17
꽃무릇 명소(선운사, 용천사, 불갑사 그 외)  (0) 2020.09.22
차박용품, 무엇이 필요한가?  (0) 2020.09.05
차박 하기 좋은 차  (0) 2020.0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