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차박지
군산 여행과 차박을 위한 소개글입니다. 군산 시내와 군산 주변에서 차박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군산은 가끔씩 여행도 다니고 다녀본 곳이지만 직접 차박까지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어느 정도 정소는 알지만 저녁에 자보지 않아 정확하게 장담은 드리지 못합니다. 이곳에 소개하는 차박지 추천 장소들은 직접 차박을 경험하고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에 소개하여 추천하는 곳들을 제가 정리하여 올립니다. 군산에서 차박 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리스트를 참조하여 직접 가보고 결정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군사는 서부 해안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2시간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좋은 입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로는 충북 서천과 아래로는 변산반도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익산과 전주, 김제가 지근에 있어서 얼마든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군산과 변산반도를 잇는 새만금 방조제로 유명한 곳입니다. 현재 군사는 주변의 고군산도 군도와 연륙교로 연결되어 이동이 용이합니다. 몇 번 가보기는 했으나 고군산도 군도에서 차박이 가능한지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아마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군산시내에서는 풍경이 좋은 곳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잘 찾으면 가능할지 모르지만 군산은 예전부터 바다 풍경이 좋은 곳으로 소문난 곳은 아닙니다. 군산 시내에서 여행을 하고, 군산 시내 안에서 차박을 찾는 분들을 위해 군산 시내 또는 군산에서 몇 분 안에 있는 차박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1. 군산 시내 권
은파 호수 공원 주차장
전북 군산시 나운동 1223-4
군산 시내에 있으며, 호수 공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통제를 잘하지 않았는데 코로나 이후 어떻게 변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군산 비응항 주변
전북 군산시 비응도동 95
군산 서쪽 끝에 자리한 비응항은 주거지역은 아니고, 선박들이 많이 오가는 곳입니다. 수년 전에 가볼 때는 황량한 느낌이 강했는데... 군산 전체가 다 그렇지만, 군산은왜 그리 도로나 거리를 정리를 안 하는지.. 하.... 최근에는괜찮아지지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비응항 주변으로 주차장이 화장실도 몇 개 있습니다.
군산 금강호 휴게소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437-1
금강호 휴계소는 수년 전에 건설된 군산과 충남 당진을 연결하는 금강하구언 입구입니다. 예전에는 바로 앞에 보이는 곳을 가기 위해 머나먼 금강대교를 이용해 돌아가야 했지만 이제는 금강하구언둑이 생겨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금강호 휴게소는 풍경은 그리 좋지 않지만 주차장이 넓고, 휴게소가 있어 화장실 접근이 용이합니다. 주변에 넓은 공터가 많이 가족이 함께 가면 좋은 곳입니다.
소룡 시민공원 주변
전북 군산시 소룡동 237-1
솔직히 썩 권장할만한 곳은 아닙니다. 군산 시내 안에서는 풍경이 있을만한 곳이 거의 없습니다. 제가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도로변에 주차하면 화장실과 산책할 공원이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외진 곳이라 자동차가 자주 오가는 곳은 아닙니다. 풍경이 아닌 자동차 안에서 1박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그런대로 괜찮은 곳입니다.
2. 군산 시외 권
군산 선유도
군산차박하며 선유도가 뜰만큼 유명하고 많이 찾는 곳입니다. 군산시내에서 약 7km 정도 더 들어가는 곳입니다. 연륙교가 만들어진지 수년 밖에 지나지 않은 곳이라 시설적인 부부에서 약한 편이지만 오히려 차박 하기는 좋은 곳이다. 선유도는 전체적으로 들어가 차박해도 좋은 곳입니다. 수년 전에 다녀오긴 했지만 최근 들어 제한과 통제가 이루어지는 곳이 많아 차박 장소는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군산 철새 조망대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411-1
군산에 사는 지인이 추천해 준 곳인데 직접 차박을 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군산 시내에서 벗어나 북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군산 새만금 해넘이 휴게소
전북 군산시 비응도동 129-1
아마도 서해안임에도 망망대해가 펼쳐진 유일한 곳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다른 곳도 있지만 전망이 정말 좋습니다.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니다 보니 아직까지 많이 찾지 않는 곳입니다. 주변에 멋진 산책로가 있어서 육신과 마음을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작은 휴게소가 있고,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바람이 부는 날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몇 번 갔지만 서 있기 힘들 정도로 바람이 강합니다.
야미도 선창장
전북 군산시 옥도면 야미도리 149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곳은 야미도 선착장입니다. 군산시내를 벗어나 한적한 곳입니다. 하지만 낮에 잠깐 들렀을 뿐 차박은 해보지 않아 감히 좋다고 추천은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낮에 풍경은 그런대로 좋은 곳이었습니다. 혹시 시내를 벗어나 차박을 하고 싶다면 이곳도 한 번 찾아보는 것은 어쩔는지요.
이상 군산 차박지였습니다. 군산은 저에게 익숙한 곳은 아닙니다. 여러 번 가본 경험 외에는 없습니다. 나름 괜찮았던 곳이라 수도권 지역에서 충남 이남으로 차박을 하고 싶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낮에는 군산 여행을 하고 저녁이 되면 차박지로 돌아가 쉬는 것은 어떨지요. 여행과 차박이 가능한 군산 차박지였습니다. 이후 자료는 계속하여 수정되고 증보될 수 있습니다.
[문서 이력]
발행일 2020-10-15
1차수정일 2021-08-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