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수단

마티즈 중고차 가격 연비

2021. 4. 26.

마티즈 중고차 가격 연비

 

마티즈 중고차 가격은 어떨까요? 요즘 차를 아내에게 주고 나니 정말 불편하네요... 그렇다고 두대를 사기도 그렇고. 해서 마티즈 저렴한 걸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도심에서 사용하기에 정말 좋거든요. 주차하기 편하고 연비 좋고, 세금도 적고. 일석 5조는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티즈 타고 다니면 불쌍하다고 커피도 사주고 그럽니다. 하여튼 좋은 점이 많은 차입니다. 

자 먼저 마티즈 초기모델인 마티즈 2 가격을 볼가요. 대체로 80-100만 원 선에서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뭐 이 정도면 살만하지 않나요.

두 번째는 올뉴마티즈입니다. 뭐가 달려졌는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올 뉴 마티즈입니다. 가격이 클래식과 거의 비슷합니다. 연식을 보니 클래식보다 앞서 나왔습니다. 가장 좋은 차는 200도 넘지만 그런대로 14-50이면 적당한 걸로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마티즈클래식입니다. 2010년 식이죠. 마티즈클래식은 110-180선입니다. 어떤 기준인지는 몰라도 연식도 오래되고 주행거리도 많은데 더 비싼 것도 보이네요. 180 정도면 꽤 괜찮은 걸로 구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마티즈크리에이트브입니다. 지금도 출시되는 모델입니다. 그런데 이번 차는 대체로 연식이 많네요. 10만 넘는 차들이 꽤 보입니다. 몇 년 되지도 않았는데 말입니다. 아마도 디자인이 깔삼해지면서 사람들이 더 많이 타고 다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200만 원 넘는 차는 그리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220만 원 정도면 그런대로 좋은 차를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400만 원이 넘는 차도 보입니다. 아마도 최신형에 주행거리가 짧은 것들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혹시 마티즈 연비 아시나요? 알려 드리겠습니다. 6-70km 정도 정속 주행하면 약 16-20km까지 나옵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니시는 분이 있나요? 마티즈로 고속도로에서 130km로 달릴 경우 연비가 8-9km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기존의 중형차보다 훨씬 못한 연비가 나옵니다. 마티즈는 속도 내지 마세요. 그냥 80km로 달리세요. 그럼 고속도로에서 17km이상 나옵니다. 시내 주행은... 운전습관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대체로 12km 나온다고 합니다. 어떤 분은 9km 이야기하던데.. 제가 보기에 차가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신호가 정말 많은 시내 주행이던지...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