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

11월 탄생화와 꽃말

2021. 10. 19.

11월 탄생화와 꽃말

11월 탄생화와 꽃말, 관련된 꽃점과 간략한 소개글입니다. 사람마다 성향이 있고, 운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운이 전부는 아니지만 자신을 알고 만들어 나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11월 1일 서양모과(Medlar) : 유일한 사랑

서양 모과는 장미과의 일종으로 하얀 꽃에 과일이 열립니다. 원산지는 네덜란드 남부 지역 주변으로 알려져 있지만 유럽 전반에 알려져 있습니다.

 

당신은 겉치레에 신경을 쓰는 군요. 이제부터는 겉치레는 줄이고 내면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아름답게 꾸며 보십시오.

11월 2일 루피너스(Lupinus) : 모성애

엄마처럼 다른 사람들을 친절하고 사랑스럽게 대합니다. 하지만 연인은 질투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연인에게는 남들과 다른 특별한 사랑을 베풀어 주십시오.

11월 3일 브리오니아(Bryonia) : 거절

감정의 변화가 심하고 타협을 싫어하는 타입이시군요. 하지만 조금씩 자신을 변화시켜 보세요. 그렇지 않으면 외톨이가 될 겁니다.

11월 4일 골고사리(Hart's-Tongue Feen) : 진실의 위안

당신은 상냥하기 때문에 상처받을 위험성이 있습니다. 자신의 안목을 길러 진정으로 사랑해줄 연인을 선택하세요.

 

골고사리(Hart's-Tongue Feen) 

학명  Asplenium scolopendrium L.
꼬리고사리과에 속하며 나도파초일엽으로도 불린다. 울릉도를 비롯한 제주도 및 변산반도, 강원도 일부에서 자라는 상록 다년초이다. 

 

11월 5일 단양쑥부쟁이(Fig Marigold) : 공훈

당신은 햇빛을 받아 꽃이 피듯 무엇이든 잘해 나가겠군요. 다만 일이 잘 풀리는 만큼 라이벌도 많겠군요.

 

11월 6일 등골나물(Agrimony Eupatoire) : 주저

당신은 결단력과 판단력이 뛰어나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시원스럽게 해결합니다. 그런데 정작 자신의 문제 해결은 서툴군요. 자기의 일도 생각해 보는 게 어떨까요?

 

 

11월 7일 메리골드(Marigold) : 이별의 슬픔

주변 사람들 중 유독 당신에게 짓궂게 구는 사람이 있다면 혹시 미래의 파트너가 될지 모르니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11월 8일 가는동자꽃(Lychnis Flos-Cuculi) : 기지

당신은 결혼에 대해서 신중하기 때문에 만혼이 될 수 있습니다.

 

11월 8일 가는동자꽃(Lychnis Flos-Cuculi)
11월 8일 가는동자꽃(Lychnis Flos-Cuculi)

 

 

11월 9일 몰약의 꽃(Myrrh) : 진실

당신은 남들의 부탁을 받으면 거절을 못하기 때문에 좀 더 자신을 위해 영악해져야 합니다.

 

 

11월 10일 부용(Hibiscus Mutabilis) : 섬세한 아름다움

우아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당신은 유혹당하기 쉽겠군요. 유혹당하기 전에 사랑하는 사람을 스스로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11월 11일 흰동백(Camellia) : 비밀스러운 사랑

가련한 마음을 가슴속에 감춘 당신은 비밀스럽게 격렬한 사랑을 하겠군요

 

11월 12일 레몬(Lemon) : 진심으로 사모함

당신은 예기치 않은 만남으로 참된 사랑이 태어날 운명입니다. 바로 이 사람이구나 하고 직감이 오면 그 사람이 바로 진짜 당신의 연인이 될 수 있습니다

 

11월 13일 레몬 버베나(Lemon Verbena) : 인내

레몬 버베나의 원산지는 남미입니다. 허브의 일종이며 관상식물로 많이 길러집니다. 다 자라면 10m 정도 크기의 나무가 되지만 직에서 관상으로 기르면 1m 정도 바께 크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음이 넓고 상냥한 당신이지만 좀처럼 마음을 열지 않아 연애에서 결혼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겠군요.

레몬 버베나

11월 14일 소나무(Pine) : 불로장생

침엽수로 상록수다. 한국에 전역에 걸쳐 자랍니다.

 

당신은 자기 향상심이 강한 성격이군요. 오로지 밀어붙이기만 하면 따돌림을 당하므로 때때로 늦추는 것도 필요합니다.

 

11월 15일  황금싸리(Crown Vetch) : 겸손

당신의 운세는 정말로 훌륭하군요. 그렇지만 주위의 협력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11월 16일 크리스마스 로즈(Christmas Rose) : 추억

신비한 매력이 있는 당신은 희망이 큰 사람이어서 결혼이 늦어지기 쉽겠군요.

11월 17일 머위(Sweet-Scented Tussilage) : 공평

사람을 바르게 평가하는 능력의 소유자이군요. 연인을 보는 눈도 분명해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낼 수 있겠군요.

 

11월 18일 산나리(Hill Lily) : 장엄

유혹에 약한 타입이군요. 유혹에 넘어가지 말고 당당한 위엄을 갖고 살아갈 때 행복으로 가는 길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11월 19일 범의귀(Aaron's Beard) : 비밀

당신은 구설수에 오를 운세도 있으므로 오해받지 않도록 하고, 비밀스러운 이야기는 연인과 단둘이서만 하세요.

 

11월 20일 뷰글라스(Bugloss) : 진실

정직한 사람이 손해 볼 때도 있는 것이 세상살이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당신의 마음을 분명히 전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불성실한 라이벌에게 가로채일 수도 있겠군요.

 

11월 21일 초롱꽃(Campanula) : 성실

내성적인 당신. 사랑에 두려움을 느끼는 면이 많아 모처럼 찾아온 기회를 놓칠 수도 있겠군요. 사랑도 역시 모험입니다.

 

11월 22일 매자나무(Berberis) : 까다로움

여러 가지 일에 열중하긴 하지만 성공률이 낮은 것 같군요. 그것은 감정 변화가 심하고 성질이 급한 면이 작용한 결과가 아닐까요.

 

11월 23일 양치(Fern) : 성실

새침한 태도. 그것 때문에 때로는 손해를 보겠군요. 적어도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그렇게 보이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겠군요.

 

11월 24일 가막살나무(Viburnum) : 사랑은 죽음보다 강하다

현실을 무시하고 소망을 현실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군요. 현실을 현실로 인정할 때 일도 전진한다는 것을 기억해 두세요.

 

11월 25일 개옻나무(Rhus Continus) : 현명

재능이 풍부한 사람이군요. 연인에 관해서는 자신의 이상형이 분명히 머릿속에 있어서 만날 때까지 시간이 좀 걸리겠군요.

 

11월 26일  서양톱풀(Yarrow) : 지도

아는 척하지 않는 겸손한 태도가 매력적이군요. 하지만 때로는 자신의 매력을 표현하는 것도 연애에 도움이 되겠군요.

 

11월 27일  붉나무(Phus) : 신앙

청결하고 사랑스럽고 배려심이 있는 사람이어서 때로는 불량스러운 연인이 생기는 일도 있겠군요. 만약 신뢰할 수 없는 연인이 다가선다면 슬퍼도 포기할 줄 아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11월 28일 과꽃(China Aster) : 추상

그리운 추억에 빠져 들기 쉬운 당신이군요. 과거보다는 미래가 중요한 만큼 미래에도 눈길을 주는 게 필요하겠군요.

 

11월 29일 바카리스(Baccharis) : 개척

자신의 이상에 대해 주관과 추진력이 뚜렷하군요. 그 때문에 만혼이 될 수도 있겠군요.

 

[사진출처 https://fr.wikipedia.org/wiki/Baccharis]

11월 30일 낙엽 마른풀(Dry Grasses) : 새봄을 기다림

재산운은 있으나 연애에는 소질이 없군요. 연애에서는 자유스러운 발상을 한다면 훌륭한 사랑을 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자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생화 및 꽃말  (0) 2022.01.27
3월 탄생화 꽃말  (0) 2022.01.23
9월의 탄생화와 꽃말  (0) 2021.08.23
5월 탄생화 꽃말  (0) 2021.04.26
4월 탄생화 꽃말  (0) 2021.04.19

댓글